2022/05 22

카네이션 화분 키우기와 물 주기

카네이션 화분 키우기와 물 주기 카네이션 화분을 키우기 할 때 주의할 점 1.물은 좋아하지만, 과습 하면 꽃 줄기가 뭉개져서 썩어 내려앉는다. 2.햇빛을 아주 좋아해요, 햇볕을 하루에 5~6시간 정도 따뜻한 빛이나 반그늘이 드는 곳에서 키워주세요. 3.화분을 오랫동안 키우려면 화분 갈이를 해서 키워야 합니다, 4.실내에서 키우려면 베란다 쪽 창가에 두고 통풍이 잘 되게 키우는 게 좋아요.>">5.카네이션의 월동 온도는 10도 이상을 키우는 게 좋고요, 10~20도 정도가 생육에 좋으나 25도 이상 고온에서는 잎과 줄 기가 축 처지는 경향이 있으니 시원한 곳에서 키우는 게 좋아요. 카네이션 화분 화분 물주는 요령 물과 영향분도 많이 필요 하지만 너무 건조한 상태로 키우면 안 좋아요. 화분에 물을 줄 때는,..

카네이션 번식

시들어 버리는 꽃을 보면 항상 안타 까워요. 이 꽃을 계속 해 마다 보고 싶은데.... 그래서 항상 꽃다발 선물을 받으면 삽목 할 수 있는 가지 부분이 있지 않을까?하고 꼼꼼히 살펴 봤었던 것 같아요. 국화나 카네이션은 삽목이 가능한 부분이 있어요 그래서 여러분들께 소개 해 드릴려고 합니다. 절화용 카네이션을 보다 보면 이렇게 잎 겨드랑이 사이로 자라난 가지들을 볼 수 있답니다. 이 부분을 이용 해 삽목을 성공하면 예쁜 꽃을 또 볼 수 있다는 사실~ 이렇게 잘라 냈습니다 흙속에 심길 부분의 잎을 제거 해 줬네요. 잎에서 일어나는 증산 작용을 막기 위해 잎을 많이 쳐 주셔도 좋습니다... 이렇게 정리한 가지들을 흙에 꽂아 두거나 물에 담궈서 뿌리가 날 때 까지잘 관리 해 주시면 됩니다...

다육식물 꽃기린.

다육식물 꽃기린. 빛을 좋아하고, 물은 자주 주지 않아도 된다. 365일 꽃을 피운다는 점이 나를 설레게 했다. 1. 젓가락으로 가장자리를 찔렀을 때 흙이 묻어 나오지 않으면 물을준다. 2., 빛을 좋아하는 만큼 어두운 곳에 두지 않는다. 3., 낮은 온도는 피한다 4., 꽃을 보려고 무리하게 영양제를 주면 오히려 안 좋을 수 있다. ​ ​ 꽃이 절정으로 피던 순간! 매일 새롭게 삐죽이는 꽃대처럼 내 기분도 하늘 높이 솟아올랐다. 잘 관리하면 겨울에도 꽃을 피울 수 있다고 들었지만 나는 실패했다 ​봄, 그리고 초여름 ​ .해가 가장 잘 드는 곳에 꽃기린을 놓아두고 기본적인 것만 꾸준히 해 주면서 묵묵히 시간을 보냈더니 또다시 꽃이 피기 시작했다. 기다려 준 시간을 보답이라도 해주듯, 튼튼하고 화사한 모양..

카네이션

카네이션 3일만에 분갈이를 했다. 화분의 흙이 좀 마를 때까지 기다렸다 ​ 역시나 뿌리가 장난이 아니다. 그래도 피트모스는 아닌 것 같아서, 위의 흙을 대충 털고, 아래 쪽에 돌돌 말려 있는 뿌리만 제거하고 조금 큰 화분으로 그대로 옮겼다. 중간 마사 4, 배양토 6의 흙에 심었다. 배수층은 굵은 마사로 2cm 정도 두께로 깔았다. ​ 분갈이 하루 뒤다. 눈에 띄는 변화는 없지만 어딘지 지쳐 보인다. 우리 집에 와서 새로 꽃이 피었다. 저기 가운데 조그만 녀석이다. ​ 그 동안 집에 올 때 이미 피어 있던 꽃들은 대부분 지고 새 꽃이 피었다. 카네이션은 건조하게 기르는 게 좋다 해서 애들이 물 달라고 이렇게 쳐질 때까지 기다려서 화분 받침에 물을 줬다. 처음에 축 쳐진 애들한테 물을 주면서 이러다 죽나 ..

카테고리 없음 2022.05.23

홍미인

- 특 징 : 잎이 동글동글 아주 큰 아이이며, 겨울에는 발그랗게 물이 드는 아이임. 키우는 과정 아래족에 많이 자라는 아이들은 잎을 따놓은 잎꽂이 아이들이며, 잎을 따놓으면 뿌리를 내리고 잘 자라는 아이임. * 여름을 자라면서 정신없이 자라더니 머리의 무게를 못 견디고 옆으로 누워 버렸네요. 주변에 있던 잎꽂이 개체는 다른 화분으로 일부 분가시키고, 친지 집에도 분양함. * 여름에는 푸르딩딩 하지만 겨울이되면 아이가 물이들어 발그래 해집니다. 12월이 이름에 걸맞는 모양을 띠는 아이,, * 잎꽂이로 자란 아이들로 분양후 남겨진 아이들 따놓은 시기가 다르다 보니 아이들의 크기도 조금씩 제 각기 임. * 제일 끝에있는 잎과 뒤쪽 잎 사이에서 무언가 삐죽 나오고 있는데 꽃대인 것으로 보여지네요. * 꽃은 피..

카테고리 없음 2022.05.21

카네이션

원래의 카네이션은 5~7월에 꽃을 피우는 장일식물인데요. ​ 장일식물이란? ​ 낮의 길이가 길어짐에 따라 꽃눈이 발생하며 꽃을 피우는 식물로서, ​보통 밤이 짧아지고 낮이 길어지는 봄철에 꽃이 피는 녀석들이 장일식물군에 속한답니다.키가 작아서 굉장히 귀엽고 봄에만 꽃을 피우는 원종 카네이션과 달리 4계절 꽃을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여러가지 색깔의 카네이션들이 판매되고 있어요. ​카네이션 키우기 ​21~25도의 생육적온을 가지고 있고,추위에도 어느정도 강한 식물이기 때문에 베란다에서 4계절 키우기 정말 좋은 꽃이에요. 따듯한 남부지방에서는 노지월동도 가능하다고 하니 겨울에 찬바람이 들지 않는 곳에 심어두시면 매년 풍성한 꽃을 보실 수 있으실 거에요. 물을 굉장히 좋아하는 녀석이라 물을 자주 주셔야..

카네이션 키우는 방법

카네이션 키우는 방법 선물 받아온 카네이션 인지 패랭이인지 모를 꽃이 향기가 얼마나 좋은지 카네이션에 대해서 알고 싶어 검색에 검색을 거듭하여 대강의 정보를 얻었다 핑크키세스 곧 향기나는 카네이션 ​패랭이과 카네이션 꽃말: 모정 ​ 키우는 정보: 1.​꽃이 개화할 시기는 1~2일에 물을 주는데 저면관수 한다 2.빽빽한 잎에 물이 닿으면 곰팡이 병에 걸리기가 쉽다 3.통에 물을 받아 화분을 담근다 ​ 4.햇빛 통풍이 잘드는 곳에서 키우고 5.서늘한 곳에 두면 꽃이 오래간다 ​6.꽃이 시들면 꽃대 중간쯤 잘라 두면 가을에 또 꽃이 핀다 ​ 물을 좋아 하는 카네이션 이지만 꽃이 지고 나면 반양지에서 화분의 흙이 완전히 마르고 1내지2일 지나서 물을 듬뿍 준다 ​ 월동 방법 분에서 2cm정도 위에서 삭발하여 베..

게발 선인장

겨울꽃이라 해도 과언이 아닌 (게발선인장)여러해 살이풀 원산지-브라질 꽃말 - 불타는 사랑 (브라질답게..)​ 개화시기- 11월~ 12월( 겨울에피기 시작합니다) 물주기-여느 선인장과 달리 물을 많이 필요로 합니다 여름은1주일 내외 겨울은 2주 내외 정도 집안 환경에 따라 달라지며 뿌리곁 물 상황에 따라 달라집니다 ... ​꽃을 피우기 위해서는 낮과밤의 경계가 필요하며 겨울에 피는 만큼 10도씨 정도의 쌀쌀함 필요해 안에 들이셨다면 베란다로 보내셔야 합니다 여름에는 너무 더운곳은 피하시면 됩니다... [ 겨울에도 꽃이 활짝피는 게발선인장 ? 화분을 심으면서 마지막 수업.끝...

카테고리 없음 2022.0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