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 14

제라늄 삽목방법

제라늄 삽목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어요 물꽂이., 지피삽목., 흙꽂이.등`등 그만큼 제라늄은 삽목번식이 잘되는 순둥이가 아닐까 싶습니다 베란다가 습해져서 삽목은 더이상 안할랬는데 위에 잎이 커서 햇빛을 충분히 못받아서 그런지 아래에 나는 잎이 크지를 못하는것 같아 한번 더 가지치기를 하기로 했어요 삽목할 제라늄, 칼이나 가위를 준비해 주세요 먼저 세균감염 방지를 위해 사용할 칼, 가위 부터 소독해 줍니다 작년 봄에 귀찮아서 안하고 잘랐다가 여름에 삽목둥이들이 무름병으로 몰살;; 불행 중 다행인건지 모체에는 병이 안 돌았어요 그러고 보니 작년에 제가 식물병을 많이 겪은듯 저는 편의상 알콜 솜으로 소독합니다만, 락스로 소독하셔도 되요 마디부분에서 뿌리가 나오기 때문에 제라늄의 길이가 길다면 두세마디 아래에서 자..

카테고리 없음 2022.06.24

구문초 [로즈제라늄],제라늄 삽목

구문초 [로즈제라늄],제라늄 삽목 천연살충제 구문초[로즈제라늄]~ 한여름에 더위도 더위지만 모기들 때문에 신경이 많이 쓰이시죠~? 화분1개만으로도 8~10m 안팍의 공간에서 모기가 날지 못할정도로 모기가 싫어하는 향을 가진 구몬초랍니다 향도 좋지만 꽃은?... 제라늄꽃처럼 꽃 한송이 한송이가 모여모여 둥근 꽃볼을 만들고, 모기까지 쫓아주는 기특한 아이 랍니다 그렇치만 구몬초를 키우면서부터 모기를 어쩌다 한마리씩 구경하게 되었으니... 뭐.. 효과는 있는것 같아요^^ 구문초꽃말 : 진실한 애정 향도 좋고, 꽃도 예뿌고, 모기까지 퇴치... 예뻐하지 않을수가 없네요~ 물주기는 겉흙이 말랐을때 듬뿍... 베란다는 무지무지 건조하거든요 일주일에 2번씩 주고 키웠어요 물주기가 애매할땐... 겉흙이 말랐는지 확인하..

꽃기린~!

키우기 쉬운 꽃기린~! 햇빛을 좋아하기 때문에 빛이 잘 들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기릅니다. 일단 빈화분밑에 망으로 구멍을 막아주세요 꽃기린은 다른 다육식물과 마찬가지로 배수가 잘 되는 것을 좋아하므로 마사와 분갈이전용토를 섞어서 심어 주면 됩니다. 뿌리에 흙을 조금 덜어내고 화분에 심어 줍니다. 다육식물이므로 습한 것을 싫어하고 건조에 강합니다. 여름에는 화분흙의 표면이 마르면 한번 씩 주고 겨울철엔 한 달에 한번 정도 주면 되구요. 분갈이는 2년에 1번 정도 해주면 됩니다. 분갈이하는 시기는 5~6월경이 적당해요. 꽃기린은 다른 다육식물과 마찬가지로 배수가 잘 되는 것을 좋아하므로 마사와 분갈이전용토를 섞어서 심어 주면 됩니다. 꺽꽂이하기에 적당한 시기는 5월~6월경입니다. 꺽꽂이 할 때는 8cm정..

카네이션 키우는 방법

카네이션 키우는 방법 ​키우는 정보. ​꽃이 개화할 시기에는 1~2일에 물을 주는데 저면관수 한다 빽빽한 잎에 물이 닿으면 곰팡이 병에 걸리기 쉽다 햇빛 통풍이 잘드는 곳에서 키우고 서늘한 곳에 두면 꽃이 오래간다 ​꽃이 시들면 꽃대 중간쯤 잘라 두면 가을에 또 꽃이 핀다 ​물을 좋아 하는 카네이션 이지만 꽃이 지고 나면 반양지 에서 화분의 흙이 완전히 마르고 1내지2일 지나서 물을 듬뿍 준다 ​ 월동 방법 분에서 2cm정도 위에서 삭발하여 베란다 정도에 놔두면 이듬해 봄에 새싹이 난다 ​ 물주기- 잎이 물에 젖지 않게 저면관수 개화시기에는 물을 자주 주고 통풍 시키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