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울복랑금을 키우려면 방울복랑금을 선택해야 하는 선택의 갈림길에 서게 되는데요..
어떤 방울복랑금이 좋은 것일까요?



다육이금이란?
도대체 다육이의 금은 무엇을 말하는 걸까요?>식물에 금)이라도 붙어 있는걸까요?
금은 정상적인 다육이들에 비해 엽록체가 부족하기 때문에 광합성 양이 적고
이로 인해 정상적인 식물에 비해 성장속도가 느리죠.
식물은 광합성을 해서 에너지를 만들어야 하는데 엽록체가 없으니 당연히 성장이 느리겠죠?
다육이금은 개체수도 적지만 늘어나는 속도의 한계가 있어 대체로 정상적인 식물에 비해 고가에 거래가 되고 있답니다




녹금
녹금은 노랑색과 흰색이 아닌 녹색의 짙고 옅고의 차이로 인해 발생하는 무늬를 말해요.

만일 호피복랑을 키우시려면 아래 사진처럼 무늬가 확실한 아일 선택하셔야 해요.
계절이나 환경에 따라 호피가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다고 말하는 판매자들이 있는데요.
절대 그렇지 않아요. 좋은 호피복랑은 무늬가 항상 멋지게 유지된답니다.
가장 좋은 복랑금은 올금이 없고 무지가 없는 복륜금 수박금이랍니다.
예쁘기도하고 오랜기간 균형잡힌 금을 유지하기 때문에
많은 메니아들에게 가장 사랑받고 있으며 다른 복랑들에 비해 고가에 거래가 되고 있답니다.

이런 복랑이들은 반그늘에서 자라다보니 대가 약하고
물이 조금만 과해도 과습으로 죽거나 잎이 우수수 떨어져 결국 죽게 되는 경우가 많답니다.

반그늘에서 자란 복랑이
반그늘에서 자란 복랑이 구분을 못하겠다면 위 사진처럼 금부분이 붉게 물든 복랑이만 선택하면 되세요.
복랑이는 햇빛을 많이 받을수록 붉게 물들거든요. 붉게 물든 복랑이가 대체로 튼튼하다고 보시면 되죠.
또한 아래 사진처럼 잎장에 녹과 금이 반반인 경우를 자주보게 되는데요.
처음엔 성장이 빠르지만, 커가면서 무지와 올금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은 금이예요.
물론 복륜이 되기도 하지만 가능성은 높지가 않아 키우지 않는게 좋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