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피트의 그림글

한국과 일본의 정신문화

★ 큐-피트 ★ 2008. 7. 7. 12:30
한국인과 일본인의 정신문화의 비교
 
    ♠ 한국인과 일본인의 정신문화의 비교 ♠ 한국인과 일본인이 다 그렇지는 않겠지만 우리가 가슴에 손을 얹고 한번은 생각해 볼 일입니다. 1. 한국인은 좋은 옷을 입고 다니는 것을 자랑으로 알지만, 일본인은 평범한 근무복이나 작업복을 입고 다니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2.한국인은 호의호식 하는것을 성공으로 알지만, 일본인은 공기밥 1사발, 단무지 3개, 김 3 장 정도면 충분하다고 여긴다.

    .

    3.한국인은 크고 으리으리한 집에 사는 것을 자랑으로 알지만,일본 수상이나 일본인은 20평 정도 집에서 사는 것을 자족으로 알고 만족한다. 실제로 전직수상이나 각료들이 20평규모의 집에 사는것이 일반화된 나라다.

    4.한국인은 비싼 외제 승용차를 몰고 다니는 것을 자랑으로 알지만,일본인은 자전거를 타고 다니는 것을 상식으로 생각한다.

    5. 한국인은 탈세, 감세를 하려고 거짓신고가 다반사인데, 일본인은 세금을 꼬박꼬박 내면서 정직하게 살려고 한다. .

    6.한국인은 아홉번 잘하다 한번 잘못하면 손까락질하며 따돌 리는데,일본인은 한번 잘하고 9번 실수를 해도 한번 잘한 것을 칭찬격려 해 준다. 일본인은 전두환 노태우가 감방에 가는 것을 보고 많은 사람들이 울었다고 한다. .

    7.한국인은 조금만 알면 더 이상 배우지 않으려는 꽉찬 물병 인데,일본인은 아무리 알아도 또 공부하고 노력하는 빈 항아리이다. .

    8.한국인은 자기를 높이고 과시하며 상대방을 깔보려 하는데, 일본인은 자기는 낮추고 상대방을 높이려 한다. .

    9.한국인은 수단방법 불문하고 내가 출세해야 자손이 잘 산다고 생각하는데, 일본인은 내가 열심히 노력하고 절약해야 자손이 잘 산다고근검절약이 몸에 배여있다. .

    10.한국인은 나라를 비판하고 대통령을 욕하는 것을 애국자 인양 여기는데, 일본인은 나라를 받들고, 총리 말을 바르게 실천하는것을 애국이라 생각한다. .

    11.한국인은 모르는 것도 아는 체 하고 단독으로 일을 처리 한는데,일본인은 아는것도 동료와 협의 확인을 하며, 일을 처리함에 전문가의 조언을 경청한다. .

    12.한국인은 말로만 애국애족을 떠들고 실천에는 소극적인데, 일본인은 애국애족을 말로 떠들지 않고 소리없이 실천한다. .

    13.한국인은 외국에 나갈 때 빈손으로 나가서 잔뜩 사들고 오는데,일본인은 자국 상품들고 나가 실컷 홍보하고 자랑하고 돌아온다. .

    14.한국인은 높은 사람에게는 약하고 아랫사람에게는 강한 상약하강형이 많은데, 일본인은 만나는 사람마다 깍듯이 대하며 예의가 지나칠 정도로 바르다. .

    15.한국인인 안먹어도 먹은 척, 책임이 있으면서 없는 척 오리발을 내미는데, 일본인은 잘못은 서로 책임지겠다고 하며, 그 책임자는 할복을 해버린다. .16.한국인은 개개인이 사치하여 국가는 가난한데 비하여, 일본인은 한국보다 훨씬 어렵고 못사는것 같지만 국가는 세계초일류 부강대국이다. .17.한국인은 혼자서는 잘 하는것 같지만 여럿이 하는일에는 싸움이일어나고, 일본인은 개개인을 보면 형편없이 보이지만, 뭉치면 뭉칠수록단결이 되는 민족이다. .

    18.한국인(노조)은 회사가 2천억이상의 손실이 났는데도 성과급 달라고 파업하는데. 일본인(노조)은 흑자가 나도 회사의 앞날을 생각하여 임금동결을 자청합니다.

    ---------------------------- 세계화 시대 우리는 무엇으로 일본인과 경쟁 하겠습니까? 우리도 변하면 됩니다. 무에서 유를 창조한 우리의 저력이 있습니다.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하면 됩니다 - 옮긴글 -

면긴자 옮겨온글
부강한 국가를 이룩하려면 길은 먼데???
모든 회원님들 건강 하십시요.




'큐피트의 그림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예쁜선이에게  (0) 2008.07.15
소중한너[글]  (0) 2008.07.14
^^*낭송시 모음**  (0) 2008.06.06
당신의 미소가 그리워  (0) 2008.03.13
골목대장  (0) 2008.03.06